본문 바로가기
영어/아티엔바나나

영어 리딩의 시작 : 영어로 난생 처음 완.벽.하.게 글 읽기 📖 (1)

by zakarsu 2019. 12. 12.

제가 공부하려고 작성했습니다.

아티엔바나나님 영상 참고하였습니다. 


독해 공부 시작!!

구문독해 (완성된 글 전체를 보는 게 아니라 글의 토막을 따와서 따로 공부하는 것)

- 문장의 구조 공부


- 문장의 구조 공부

# 기초 단계 독해 공부에 아주 좋음

구문 독해가 끝나면 동화책 읽기 -> 쉬운 설명문 읽기 -> 신문 사설 & 고등영어 -> 소설책

(조금더 체계적이고 조금 복잡한 내용 설명문을 읽어보는 것)


바나나 쓰앵님과 공부전 미리 해석해 보세요

I will go to see your house

once upon a time , there were two brother in a small town in South Korea

I've never really thought about it before

I want to stay up all night with you


직독직해 합시다!!

I will go / to see your house (주어 동사 1형식 문장 끝났네요)

S   V        to부정사 부사적 용법 (~하기 위해서)

나는 갈것이야

나는 간다 너네집을 보러가기 위해서


부사구

once upon a time there were two brothers 

옛날 옛날에 ~         있었다 2명의 형제가 있었다. (1형식 문장 끝)


# There is , There are  S ~ 있다 (현재형)

# There was , There were S ~ 있었다 (과거형)


# 도치 - 문장 구성요소 순서가 바뀜 1형식 도치구문


/ in a small town / in South Korea

     전명구        ~에 있는 작은 마을이야? 한국

작은 마을에


 => have never thought 그것에 대해서 이전에

I've never thought about it before 

S                V                    O   부사

지금까지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어


# have PP (과거부터) 지금까지 ~해왔다.

# have never pp 지금까지 해본적 없다


한번도 생각해 본적 없어 (ex) 누가 새로운 제안을 하는 거에요 유학갈래? 한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는데?)


stay up : 밤새다 

3형식으로 끝이네요


I want to stay up all night / with you

S  V          O           부사          전명구

나는 원한다       밤새도록     너와함께

(to부정사 명사적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