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아티엔바나나

#12 And..because.. so..영어 스피킹, 이것만 쓰고 있다면? (5)

by zakarsu 2019. 11. 29.

제가 공부하려고 작성했습니다.

아티엔바나나님 영상 참고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fA7C3RKFSo&list=PLAaYgDI-R1LzJeYkMLDilNpx95I5eUnPF&index=12




조건 접속사 

if / incase / unless



접속사 _ if (만약에 ~라면)

If someone needs me , I will be in my office

만약에 누군가 필요로 하면 나를 나는 있을 것이다 내 사무실에

~한다면 누군가 나를 필요로 한다면 나는 내 사무실에 있을 거야 (사무실로 보내세요)


if you cheat on me , I will kill you

만약에 니가 바람 피면 난 죽일거야 너를



접속사 _ once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My mom put a chocalate bar in my bag in case get hungry

우리 엄마가 넣었어 초코바를 내가 방에 혹시 내가 배가 고파질까봐


Take an umbrella in case it rains (가져가라 우산을 혹시 모를 비가 오는 상황을 대비해서)

둬라 나를 혼자 ~때문에 나는 피곤하다



접속사 _ unless (~하지 않으면 / ~가 아니라면)

You'll get fat unless you stop eating ice cream

너 될꺼야 뚱뚱한 상태가 ~하지 않으면 니가 그만두다 먹을것을 아이스크림을

너 뚱뚱해 질꺼야 ~하지 않는다면 니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그만 두지 않는다면


# 지금 ~하지 않으면 ~ 할꺼야 => 현재형 V

# ~한개 아니라면 ~일꺼야 => 과거형 V


unless he was very ill , he would be at work

그가 진짜 아픈게 아니라면 , 그는 회사에 있을거야 (일하러 갔을거야)



양보 접속사

though / although / even though / even if / if / whether 


양보 = 양보하다? (X)


             => 양측하다 두개 보색할때 서로 상반되는

두쪽/ 두개        상반되다

- 두절이 서로 상반되는 내용이다


though S + V , S + V

              +           -

              -           +



접속사 _ though (비록 ~지만)

Though Korea is a very small country , it's culture is rich and diverse

비록 한국은 작은 나라지만 , 그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롭다


                   바꾸었다                  어떤 것도 되지 않았다 더 낫게

Though he changed himself a lot nothing got better

비로 그가 바꿨지만 그 스스로를 많이 어떤 것도 나아지지 않았다



접속사 _ although (비록 ~지만 / ~임에도 불구하고)

Although she was tired , he couldn't fall asleep

그가 정말 피곤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잠이 들 수 없었다

비록 그가 정말 피곤했지만 그는 잠이 들 수 없었다.



댓글